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남자들의 놀이터, 남성커뮤니티 더가이

 

[정장,슈트?] 정장이라고 다 같은게 아니지, 그것이 너와 나의 차이

에디터_T 0 6,116
 
 
슈트 잘입는 법-맨 아래 단추 풀어야 맵시
최근 들어 남성복의 캐주얼화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지만, 아직도 남성을 상징할 수 있는 대표적인 옷은 바로 수트다. 그만큼 남자의 멋을 제대로 내기 위해서는 수트를 제대로, 원칙에 맞춰 입어야 하지만, 수트를 제대로 입을 줄 아는 남성이 의외로 적은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몇가지 규칙만 잘 지킨다면, 수트 잘입기가 그리 어려운 일만은 아니다.
 

■재킷의 단추 잠그는법
수트 재킷의 단추 중 맨 아래 단추는 채우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3버튼 수트의 경우에는 맨 윗단추도 채우지 않는 것이 원칙이므로, 가운데 단추만 채우면 된다. 2버튼 수트의 경우에는 윗단추만 잠그면 된다. 다만, 단추 라인이 두줄인 더블 수트의 경우에는 안쪽에 옷깃을 고정시켜주는 속단추를 잠그고, 겉으로 보이는 단추도 모두 잠그는 것이 옳은 착용법이다.
 
 
 
 
■재킷의 주머니는 사용하지 않는 주머니
수트 재킷의 겉에는 일반적으로 주머니가 3개 있다. 가슴쪽에 있는 작은 포켓과 양쪽 허리부분에 있는 포켓이 그것이다. 수트를 처음 구매하면 이들 포켓은 실로 재봉되어 있어 사용할 수 없게 되어있다.
가슴 포켓은 행거 치프를 꼽을 경우를 생각해 실을 뜯어 사용할 수 있게 하되, 아래쪽의 포켓은 실을 뜯지 말고 사용하지 않는 상태 그대로 두는 것이 좋다. 아래쪽의 주머니가 실로 고정되어있으면, 재킷 원단이 상하지 않고 비교적 오랫동안 원형을 보존할 수 있다. 수트 재킷의 주머니에는 기본적으로 소품 따위를 넣지 않는 것이 옷맵시에도 좋고, 옷의 수명도 길게 하는 요령이다.
 

 
■셔츠, 타이도 제대로
드레스셔츠 안에는 속옷을 입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우리나라 남성들은 속이 비치는 것이 민망해서 흔히들 ‘런닝’이라 부르는 내의를 입는 경우가 많은데, 가급적이면 속옷은 입지 않는 것이 맞다. 단, 땀이 많이 나는 체질이라 속옷을 입어야만 하는 경우에는 셔츠 소재를 비치지 않는 것으로 선택해 속옷을 입은 것을 드러내지 않도록 하자.
타이의 매듭은 셔츠의 맨 윗단추가 보이지 않게 타이트하게 매야 한다. 목이 답답하다면 셔츠 칼라 둘레를 여유있는 것으로 선택해야지, 타이의 매듭을 느슨하게 하는 것은 전체 스타일을 망치는 습관이다. 또한, 타이의 길이는 벨트 버클의 절반정도까지 오는 것이 적당한 길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Hot

수트를 제대로 입는법.txt GROOMING

1
6,091 hits
Hot

수트 제대로 입는 방법 패션

0
2,805 hi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