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남자들의 놀이터, 남성커뮤니티 더가이

 

연립, 다세대(빌라)시세정보 파악 쉽게하는 방법

슈퍼스트림 0 446


주택은 우리가 생활하는데 꼭필요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가나 사무실은 꼭 필요한 부동산은 아니죠. 하지만 사람이라면 누구나 잠을자야하는 곳은 있어야하기 때문입니다.

주거용 부동산중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은 아파트, 다세대, 연립과 같은 공동주택이 대표적입니다.

 

아파트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주택으로 거래량도 많고 실거래가 확인하기도 수월합니다.

그로인해 일반매매가 되었든 경매가 되었든 시세를 판단하는 것은 크게 어려운 부분은 아닙니다.

온라인 뿐만 아니라 아파트 단지 앞에 있는 부동산에 방문해보면 쉽게 시세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연립, 다세대(빌라)는 시세파악하기가 아파트만큼 쉽지는 않다!

하지만 다세대(빌라)나 연립은 조금 상황이 틀립니다.

단순히 방의 크기나 층수만으로 시세를 판단 할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언제 지어졌는지, 주차장존재 유무, 구조, 규모, 건물의 상태 등에 따라 옆에 나란히 붙어 있다고 할지라도 가격의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그만큼 아파트에 비해 적정시세를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저의 경우도 빌라의 시세를 파악하기 위해서, 언제나 먼저 빌라가 있는 현장에 들러 이러한 부분들을 확인하고

부동산에 방문하여 제가 파악한 기준을 조건으로 시세를 파악하게 됩니다. 아파트보다 많은 부동산에 들러야하는 것은 기본이구요

2017-03-14_13%3B03%3B28.PNG


 

 

연립, 다세대 시세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로빅'을 활용해보자

로빅은 지난 1월 공식 출시한 연립,다세대 시세정보 서비스입니다.

 

2017-03-14_12%3B27%3B37.PNG

PC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빌라나 연립의 시세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로빅은 주변 연립, 다세대 최근 거래가격과 건축물 대장과 같은 48개의 공공데이터를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수집, 분석하여 시세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2017-03-14_12%3B39%3B37.PNG

 

 

다세대나 연립을 매입하려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정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빅데이터는 빅데이터일뿐입니다. 참고는 하시되 현장발품을 팔아 정확한 시세파악은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현장에 방문하기전에 이런한 자료를 기반으로 해당지역에 대한 대략적인 시세등을 파악한후 현장조사를 나간다면

아주 효율적인 임장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017-03-14_13%3B03%3B37.PNG

아직까지는 서울지역에 한해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는 부분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지만, 차후 전국으로 확대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