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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를 마케터로 만드는 "FUN" 마케팅 2편

슈퍼스트림 0 824


소비자를 마케터로 만드는 "FUN" 마케팅 2편

 

저번 편에서 재미있는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주고

 

어떻게 소비자를 마케터로 만드는지 살펴봤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큰 마케팅 비용 지출 없이 회사 매출을 크게 성장시킨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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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합니다)

 

 

 

 

 

 

 

이없으시죠? 그비싼 아이패드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버리다니.....

이 시리즈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갤럭시 ,아이폰, 등등...

예전에 블레인텍은 높은 품질을 바탕으로 요식업체를 대상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는 기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일반 소비자들도 점차 뛰어난 품질의 믹서기를 원하게 되었고
변화를 감지한 블레인텍은 일반 소비자 시장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블레인텍은 일반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시장이 아니었고 시장은
이미 소비자에게 친숙한 브랜드가 장악한 상황이었고
블레인텍은 우리나라로치면 중소기업 이었기에
자금력으로 광고 경쟁을 할 수도 없는 상황이었죠
 
블레인텍의 마케팅 책임자 조지 라이트는 이러한 상황에 대한 해법으로서 
"Will it Blend?"라는 동영상 시리즈를 만들어냈습니다.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엄청난 조회 수를 기록하게 되었고
동영상을 본 소비자들이 입소문을 내주면서 바이럴이 시작되고
그 결과 블레인텍은 이 동영상 시리즈를 통하여 판매가 500% 이상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tv 광고 없이 오로지 유튜브 하나로  믹서기 시장의 절대 강자가 되었죠. 
 
이렇게 기발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 하나로 회사를 거대하게 키워낸 사례는 무수히 많습니다.
펀 마케팅 첫 번째 편에 올라가있는 광고는 대기업이나 중소기업 정도
되는 회사에서 사용할수 있는 전략이지만
 
이번 사례 같은 경우 얼마든지 1인 기업가도 그러한 방식의 광고를 아이디어
하나로 만들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됩니다.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는 일에 큰돈은 필요 없습니다. 간단한 아이디어 하나로 가능하죠. 
여러분이 소비자들을 즐겁게 해주면 소비자들은 여러분의 바이러마케터가
되어줄 것이고 여러분의 상품을 대신 홍보해주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회사는 큰 광고비용의  지출없이 매출이 올라가게 되고 순이익률이 증가하게 되겠죠. 여러분이 간단한 아이디어로 소비자를 즐겁게 해주면 그건 실제 돈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아이디어를 억지로 짜내려고 하기시보단 천천히
여유롭게 운동도 하고 책도 보고 사람도 만나면서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아이디어는 생활 속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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