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남자들의 놀이터, 남성커뮤니티 더가이

팁엔테크

 

최고의 마케팅 "공짜 (free)" 무료 마케팅 전략의 파괴력 (2)

슈퍼스트림 0 682


최고의 마케팅 "공짜 (free)" 어떠한 방식으로 실현되고 있을까?

 

 

 

번 글에서 기업에서 공짜 마케팅이 실현되고 있는 방식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염두에 두어야 하거나 응용하기 좋은 사례들을 선별한 것 이니 본인의 비즈니스 분야에 연결해보시길 바랍니다. ^^

 

-------------------------------------------------------------------------------------------------------------------

 

                                                                 

                                                                         

                                                                           (시작합니다)

 

 

 

 

 

2039531561_p2jaMN0o_c1bc0f68bcac82249473
 

                                                                                  사례 No.1

 

 

인이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를 하고 계시다면 눈여겨 보셔야 할 사례입니다.

 서비스의 가격을 낮게 책정해 고객을 모으는 방식으로 마케팅하는 사례인데  비행기를

 카지노로 변신시켜서라도  고객에게 무료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겠다는 의지가 느껴집니다.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최저가나 혹은 무료로 제공하고 모여든 고객을 이용해 다른

 방향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이지요.

 

위에 나온 사례의 항공사 사장과 달리 본인의 기술이나 노동력을 판매하는 비즈니스를

 하고 계시다면  고객이 관심 있어 하는 서비스를 아예 무료로 제공하고 다른 쪽에서

 충분히 수익을 올 리 실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아이디어 문제이며 

 

다른 회사와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할 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에 대해서는 다른 칼럼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2039531561_fToZu1Gs_9704dc6b954f39cb157b

                                                                          

                                                                           사례 No.2

 

 

 번 사례는 본인이 매장을 운영하거나 쇼핑몰 등을 운영할 때 굉장히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전략이 될 겁니다. 위에 사례는 오프라인 매장을 대상으로 나왔는데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충분히 써먹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본인이 운영하는 매장이나 쇼핑몰이 어느 정도 큰 인지도를 갖고 있다면 바로바로 적용시킬 수도

 있을 것 같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 하나하나 만들어가야겠죠. 이런한 방식은 소비자를

 마케터로 만드는 바이럴이 일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전략을 잘 짜서 시도한다면

 굉장히 성공 가능성이 높은 사례로 보입니다.  

 

이미 성공 사례는 일본에서 충분히 입증됐으니 한국 실정에만 맞추어

그대로 적용해도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하는데 굉장히 가까워질 것 같습니다.  

 

 


 
2039531561_NynSQeB3_2ad29d706269575ea4ac
                                                              

     사례 No.3

 

  

 텐츠를 판매하는 비즈니스를 하고 계시다면 꼭 기억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콘텐츠를 판매하시며 본인의 인지도를 높이고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기 위에 관련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시며 강의나 컨설팅으로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은 유료 강의 내용은 공개하기 힘들다. 그렇게 하면 누가 내 강의를 돈 주고 듣겠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특히 돈 버는 법을 가르치는 분들은 그런 분들이 더 많이 계시지요.

하지만 대표적인 강의 플랫폼 TED에서 입증했듯이 본인의 노하우를 오픈하는 일은 오히려 본인의 수익을 높여주고 퍼스널 브랜드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무리 같은 내용이라도 실제 강의와 동영상 강의는 다르지요.

강사한테 질문해보기 위해 관계를 만들고 싶어서 어느 부분이 중요한지 모르니까

 등등... 다른 칼럼에서 다룰 예정이지만 고객이 구매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덧붙여서 이 정도면 되겠지 하며 제공하는 콘텐츠에 소비자 반응율은 굉장히 낮습니다.

일부는 괜히 시간만 버렸다고 생각하게 될 수 도 있지요.  그리고 그런 소비자의 경험은

우리들의 퍼스널 브랜드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이 부분은 꼭 염두에 두셨으면 합니다.

 

 

-------------------------------------------------------------------------------------------------------------------

 

 

 

 

무료 마케팅에는 많은 사례들이 있습니다.

제 칼럼에서는 1인 기업가들이 적용하기 좋을 만한 사례들을

 몇 가지만 정리해둔 것이고요.

 

사람의 생김새는 모두 다릅니다.

비즈니스 방향이나 방식도 다들 다르고요.

 

제가 계속 칼럼에서 생각하고 고민해보시라고 말씀드리는 건 어떠한 방식으로

누가 성공했다고 나도 무조건 그 방식으로성공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무조건 나만 믿고 따라와라

이런 건 거의 다 사기꾼인 경우가 많지요.

 

계속 공부하고 연구하며 본인 사업에 맞게 적용시켜 가야 합니다.

본인이 열심히 한다면 누군가  도와줄 사람이 나타날 수는 있겠지만

다른 누군가가 나를 성공시켜주지 않습니다.

 

내가 성공한다면 계속 노력하고 연구하고 경험한 덕분이겠지요.  

언제나 고민하는 여러분이 되셨으면 하고 일기공에서는 여러분이

공부하실 수 있게 최대한 돕겠습니다.

 

사업하느라 책 읽고 공부할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중요 내용만 정리해두는 일기공 칼럼이라도 읽어보시며

공부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베스트
번호 제목 조회
4682 GS25 신상 도시락 클라스 1808
4681 열 번 실패해고 한번 성공하는 이유 "인생은 한방이다" 2153
4680 사람의 심리를 파고드는 "네트워크 마케팅" 1845
4679 유튜브 스타들 돈복 터졌다…줄줄이 백만장자 1767
4678 노마드맨 경험담 "빌딩 타기를 아십니까?" 1659
4677 [경제심리학]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 법칙 1편 1756
4676 연봉을 비약적으로 높여주는 "슈퍼 커넥팅" 1682
4675 대한민국 직업별 연봉 -그들은 얼마나 벌까? 1143
4674 모르면 뒤통수 맞는 저작권법 개정 간단 정리 884
4673 소비자를 마케터로 만드는 "FUN" 마케팅 2편 817
4672 소비자를 마케터로 만드는 "FUN" 마케팅 (1) 645
4671 사업가의 신념 "사업가의 자존심" 645
4670 행동경제학 "복수에 집착하는 소비자들" 770
4669 "여행과 사업" 해외 여행이 우리의 사업에 미치는 영향 811
4668 무일푼 세계 여행자에서 1인 기업가로 "콘텐츠를 팝니다" 790
4667 "마케팅 천재들의 생각" 소비자에게 부여하는 가치 713
4666 [매출을 올리는 마케팅]" 게임의 룰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 790
4665 "절대 망하지 않는 사업을 하는 4가지 방법" 806
4664 창업하지 마세요. 열정만으로 성공하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769
4663 고가의 상품을 파는 전략 "티칭" 873
4662 최저가 시장의 생존전략 " 홈즈의 가격표 " 714
4661 평판과 신뢰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소비자 리뷰" 722
4660 [필독도서]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 돈으로부터의 자유 751
4659 의미 없는 방문자를 변하게 하는 "구매 전환율" 831
4658 시간을 팝니다. "프리미엄 비즈니스" 820
열람중 최고의 마케팅 "공짜 (free)" 무료 마케팅 전략의 파괴력 (2) 683
4656 최고의 마케팅 "공짜 (free)" 무료 마케팅 전략의 파괴력 (1) 803
4655 1인 기업가의 큰수익을 올리는 4가지 사업 분야의 장단점 "사업방향잡기" 886
4654 대한민국에서 상위 1%가 되려면 얼마를 가져야 할까? 859
4653 스노클링의 혁신, 이젠 바다에서 코로 숨 쉰다 Snorkeling innovation [아이디어공학과 ( t… 1046